로고

로고

한국도로공사 뉴스룸

“새로운 시작, 더 나은 미래”
사람 중심 스마트 고속도로를 향해 나아가는 한국도로공사 소식입니다.

뉴스룸

지금까지 이런 화장실은 없었다.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찾은‘느낌 있는 화장실 BEST 10’

배포일 2019-03-15 생산부서 홍보실 50주년기념사업팀
‣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 이용고객이 직접 추천해 최고의 화장실 선정


□ 한국도로공사(사장 이강래)는 창립 50주년 기념으로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195개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대상으로 ‘느낌 있는 화장실 BEST 10’ 선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.

  o 이번 이벤트는 3월 18일(월)부터 4월 14일(일)까지 진행되며, 고속도로 휴게소 화장실을 이용한 고객이 직접 평가하기 때문에, 디자인 중심의 전문가 평가와는 달리 편의성 등이 가미되어 또 다른 결과가 기대된다.

  o 이벤트 참여는 한국도로공사 창립 50주년 특집 홈페이지(www.ex50.co.kr)에서 휴게소 이름과 방향, 선정이유를 작성하면 된다. 전국 모든 휴게소의 화장실을 대상으로 최대 3개소까지 선택 가능하며,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.
  o 고객추천으로 선정된 ‘느낌있는 화장실 BEST 10’ 결과와 당첨자는 50주년 특집 홈페이지와 페이스북, 블로그 등 한국도로공사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4월말 공개할 예정이다.

□ 한국도로공사는 ‘2002년 한일 월드컵’을 앞둔 1999년에 휴게소 화장실 변기를 서구식으로 바꾸는 사업을 대대적으로 실시했다. 그 후 2016~2017년에 걸쳐 휴게소 화장실을 지역명소, 동화 등을 테마로 하여 호텔 수준으로 업그레이드했고, 우수 화장실을 자체 선정하는 등 화장실 문화 혁신에 앞장서왔다. 그 결과  ‘아름다운 화장실 大賞 대통령상(2016~18)’, ‘대한민국 화장실 문화대상 행정안전부장관 표창(2016)’ 등을 수상하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.

□ 김성진 한국도로공사 홍보실장은 “이번 ‘느낌 있는 화장실 BEST 10’ 선정은 고객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의미 있는 이벤트가 될 것”이라며, ”많은 고객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”고 말했다.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