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로고

한국도로공사 뉴스룸

“새로운 시작, 더 나은 미래”
사람 중심 스마트 고속도로를 향해 나아가는 한국도로공사 소식입니다.

뉴스룸

[대구경북본부] 창립 50주년 기념 사회공헌활동 전개

배포일 2019-02-20 생산부서 대구경북본부
‣ 지역 복지시설 대상 ‘따뜻한 한끼’ 무료급식 나눔행사 실시
- 추풍령(부산)휴게소, (사)사랑해 밥차와 함께 “밀알공동체” 100여명 대상 무료급식 제공
‣ 창립 50주년 기념 직원참여 헌혈을 통한 생명나눔 실천
‘따뜻한 한끼 나눔행사’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 
‘따뜻한 한끼 나눔행사’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.

□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(본부장 김진광)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2월 20일 지역 장애인 복지시설 “밀알공동체”를 방문하여 무료급식 봉사활동 ‘따뜻한 한끼 나눔행사‘를 개최하였다. 

□ 이날 행사는 추풍령(부산)휴게소와 사단법인 사랑해밥차가 함께 참여하여 100여명에게 무료로 급식을 제공하였다.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는 행사를 총괄 진행하고 직원들이 참여하여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실시하였고, 추풍령휴게소는 ‘소불고기 덮밥’과 조리사를, (사)사랑해밥차는 이동식 밥차 및 조리시설을 지원하였다. 

     * 사단법인 사랑해 밥차는 지난 2004년부터 대구시 두류공원 일대에서 정기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로, 2018년 대한민국자원봉사 국무총리 표창장을 수상한 바 있다.

□ ‘따뜻한 한끼 나눔행사’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,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 휴게소에 대한 국민의 사랑에 보답하고, 지역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매개체가 될 것이다.

□ 이에 앞서, 2월 19일에는 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, 인근 지사 등 40여명의 직원들이 참여한 ‘창립 50주년 기념 정기헌혈’을 실시하여 생명나눔을 실천하였다.

□ 한국도로공사 대구경북본부 관계자는 “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나눔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계획이며, 국민과 함께 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