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로고

한국도로공사 뉴스룸

“새로운 시작, 더 나은 미래”
사람 중심 스마트 고속도로를 향해 나아가는 한국도로공사 소식입니다.

뉴스룸

[강원본부] 창립 50주년 기념 ‘ex-푸드쉐어’ 봉사활동 실시

배포일 2019-02-19 생산부서 강원본부
- 일 시 : 2019. 2. 19(화) 11:00∼15:00
- 장 소 :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(원주시 일산로 81-2)
무료급식 봉사 중인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원주지사 직원들
 
무료급식 봉사 중인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 및 원주지사 직원들

□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(본부장 박명득)는 창립 50주년을 기념하여 2월 19일(화) 원주시 일산로에 위치한 밥상공동체 종합사회복지관*에서 홀몸 어르신 280여명을 대상으로 ‘ex-푸드쉐어’ 봉사활동을 실시했다.

   *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이 운영하고 있으며, 외환 위기 시절 원주교 쌍다리 아래에서 무료급식소로 시작하여, ‘98. 4. 7’ 설립 후 하루 평균 250명의 무의탁노인, 행려자, 노숙인 등에게 무료점심 제공 

 o  강원본부 및 원주지사 직원 20명은 식재료 손질부터 음식 조리와 배식, 설거지 및 청소까지 급식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끼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.

 o  더불어서, 사회복지관을 찾아오시는 어르신들을 위한 식재료 구입에 사용해달라는 의미로 2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하는 전달식도 가졌다.

 o  그간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는 매년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‘사랑의 연탄나눔’, ‘설렘마실버스’ 등 임직원들이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해왔다.

□ 박명득 한국도로공사 강원본부장은 “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그동안 도로공사 강원본부에 보내주신 사랑을 지역사회에 보답하고자 이번 봉사활동을 마련했다”며 “앞으로도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적극 발굴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”이라고 말했다.
목록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