로고

로고

한국도로공사 뉴스룸

“새로운 시작, 더 나은 미래”
사람 중심 스마트 고속도로를 향해 나아가는 한국도로공사 소식입니다.

뉴스룸

한국도로공사, 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‘5대 국민약속’ 발표

배포일 2019-02-14 생산부서 총무팀 / 미래전략팀
‣ 100년 기업을 위한 미래상 및 5대 국민약속
- 미 래 상 : 사람을 위한 미래 교통서비스 기업
- 5대 국민약속 : ① (안전) 사고는 절반으로, 안전은 두배로!
② (소통) 따뜻한 공기업, 좋은 일자리 플랫폼!
③ (신뢰) 청렴도, 고객만족도 으뜸 공기업!
④ (선도) 남북도로, 새로운 시작!
⑤ (혁신) 미래기술 융합으로 더 나은 서비스
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이 14일(목) 창립 50주년 기념행사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.


□ 한국도로공사(사장 이강래)는 14일(목) 김천 본사 대강당에서 창립 5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.

□ 이강래 도로공사 사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미래상과 핵심가치를 대내외에 공표하고,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국민약속을 발표했다.

□ 한국도로공사가 창립 50주년에 맞춰 새롭게 수립한 슬로건은 ‘50년의 자부심, 세계로! 미래로!’이며, 미래상은 ‘사람을 위한 미래 교통서비스 기업’으로, 핵심가치는 ‘안전·소통·신뢰·선도·혁신’으로 정했고, 이를 달성하기 위한 5대 국민약속은 다음과 같다.

  o 첫째 “사고는 절반으로, 안전은 두배로!”는 국민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고속도로 사고와 사망자수를 최소화 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. 

  o 둘째 “따뜻한 공기업, 좋은 일자리 플랫폼!”은 일자리 창출과 도공 기술마켓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았다. 

  o 셋째 “청렴도, 고객만족도 으뜸 공기업!”은 휴게소 서비스 혁신과 윤리경영으로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이다. 

  o 넷째 “남북도로, 새로운 시작!”은 남북도로 연결을 통해 아시안 하이웨이의 물꼬를 트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. 

  o 마지막 다섯째 “미래기술 융합으로 더 나은 서비스”는 자율협력 주행시대 실현 등 최첨단‧친환경 고속도로를 구축하겠다는 의미를 갖는다. 

□ 한국도로공사는 5대 국민약속은 더 나은 미래를 국민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도로공사의 강한 실천의지이자, 국가성장을 견인하고 백년도공을 실현하기 위한 임직원 모두의 다짐이라고 밝혔다. 

  o 이를 달성하기 위해 50주년을 맞는 올해를 패러다임의 전환과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, 냉철한 현실 판단을 통해 다가올 미래를 준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.

□ 이날 기념식은 50주년 홍보영상 시청, 특별공로상 시상(하이패스 최다 이용자, 모범 화물 운전자 등), 여자테니스팀 창단 공표, 미래상 선포, 노사공동선언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, 도로공사 임직원 400여명과 이철우 경북도지사, 송언석 국회의원, 김충섭 김천시장 등 외부인사 100여명이 참석했다.

□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“50년 전 국민과의 약속이 한강의 기적을 이뤄냈듯이, 오늘의 약속이 헛되지 않도록 매 순간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굳은 의지를 밝혔다.
목록으로